[News][뉴스기사] 두웰씨, 아이디어 현실화하는 어플개발 투자지원 서비스 런칭

Dowealthy
2021-01-13

모바일 어플투자 서비스기업 두웰씨(Dowealthy, 대표 정영우)는 누구나 앱 개발 아이디어를 통해 실제 유용한 앱으로 개발하여 사업화 할 수 있는 어플개발 투자지원 서비스를 런칭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두웰씨가 선보인 금번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적절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더라도 개발비용 부담으로 개발에 뛰어들지 못한 이들을 위해 아이디어로 시장성 있는 모바일 어플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개발 시에는 두웰씨는 유료어플, 광고, 월/연 멤버십 등 다양한 수익전략을 통해 어플개발 후 비즈니스 모델화가 되어 투자자에게 지속적인 수익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앱 아이디어에 투자를 할 경우에는 계약된 비율의 수익을 배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어플 수익은 특성상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을 갖기에 꾸준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며, 전자계약을 통해 계약상의 안정성도 부여 받게 된다. 앱은 제작 후 관리도 중요하기에 수익의 일부는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재투자로 이용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플랜을 계획하기에도 좋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무엇보다 어플 수익은 특허나 음반, 도서와 같이 추가 노력이 없어도 되는 권리소득과 같이 개념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앱 개발 아이디어는 업종이나 분야, 목적과 무관하게 가치 있는 아이디어라면 어떤 종류건 무관하다. 실제로 현재 두웰씨 어플개발 사이트 상의 개발 현황에는 날씨기반 스타일링 매칭, 원룸 리뷰, 동네 뷰티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등록되어 있고 더 많은 아이디어가 준비되고 있는 중이다.

아이디어는 앱 전문 제작사를 통해 개발이 진행되게 된다. 어플의 성격이나 기능 등을 고려하여 제작사를 선정하게 되고 제작 전 개발자와 투자자에게 공지된다.

두웰씨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중요한 일상의 필수품이 되면서 어플에 대한 의존도와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태이고 유용한 어플은 하루 수 차례 사용할 정도다”며 “아직 현실화되지 않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현실화 되어 투자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878